현대 아반떼AD를 4박 5일 시승해봤다.
현대차에 관한 생각.
솔찍히 좋아 하지는 않는다.
사실 아버지께서 현대차를 무척 사랑하셨는데 나도 먼 훗날 현대차를 사야지 라고 생각했다.
바야흐로 2012년 친구녀석이 아반떼MD를 신차로 출고했다고 엄청 자랑을했다 아반떼MD에 풀옵션..심지어 선루프까지 있어서 동년배 최고의 슈퍼카가 탄생되었다.
하지만 그녀석의 아반떼는 3개월이 되지 못해 정면 충돌로 폐차를 하게되는데 문제는 풀옵션 차량이 전면부 충돌임에도 에어백은 하나도 터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아직도 그녀석이 사고나자마자 보험사 안부르고 에어백에 셀카질해서 메시지로 보내던게 생각난다 ㅋㅋㅋ
하필 시즌이 하체부식, 에어백은 감성, 누수 등으로 엄청난 화제가 될 당시였고. 나의 유년기 시절 우상이였던 현대에 대해 알수록 속상할 뿐이였다.
각설하고 현대차 아반떼AD를 시승할 기회가 있어 시승해봤다. 10일정도 탈 수 있었는데 .
내 차놔두고 뭔 10일이냐. 쿨하게 5일로 끈었다.
사진은 현대차 공식 블로그에서 퍼왔다.
외관.
진짜 딱 이렇게 생겼다.
아우디A3와 A4 그릴을 그냥 딱 가져다 놨다....현대차 양심상태가...ㅍㅍ 진짜 현대로고에 아우디만 가져다 노면 아우딘줄 알 정도로 카피켓이다.
요즘 A3, A4가 많이 돌아다니는데. 진짜 민망할 정도다. 물론 모티브정도 받았다고 생각해보자. 뭐 양심다 팔아 넘기고 보면 아주 훌륭하다.
라인이 잘 빠졌다. 아니 아주그냥 예술이다. 아반떼MD와는 완전 달라보인다. 물론 모 자동차포럼에 따르면 하부는 똑같은걸로...
특히 저 그릴과 에어덕트가 있어보이는 안개등 부분은(지금보니 저부분은 렉서스꺼 아닌가?) 정말 멋졌다....
내가 탔던 아반떼... 무튼 위에 사진처럼 똑같이 생겼다.
연비
뻥연빈지 뭔지는 모르겠으나 매우 훌륭함을 알 수 있었다.
가솔린인데.. 시내 14, 고속도로 16~17...원래 난 연비운전하니까... -ㅅ-...
시내주행
A필러 - 노오오오오답
시속 80구간까지는 매우 조용하다. 정말 많은 발전을 했음을 알 수있었다.
낮에 운전하면서 항상 느꼈는데 A필러가 너무 두껍고 사각지대가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생기더라. 어느정도냐면 좌측 차량이 우측 방향지시등을 키면 보이지 않을 정도다. 뭐 이부분은 차차 수정해 나갈 거라고 본다. 이건 진짜 수정안되면 사람 몇 뒤지는 일이 생길거다. 왜냐고? 진짜 운전중에 좌측에 전봇대가 서있는 느낌이니까
전면부 유리창은 매우 훌륭했다 솔찍히 얼마나 발전했냐면 돌빵을 한번 당했는데 기스하나 없더라. 만약 나의 라세티였다면 금갔을듯 ㅂㄷㅂㄷ...
또한 와이퍼 기능도 매우 훌륭했다 워셔액이 지붕까지 올라올 정도로 올라오고 와이퍼는 버스마냥 휘저으며 감탄이 절로나왔다. ㅍㅍ
앞뒤 양면으로 충돌방지 시스템이 있는데 매우 훌륭했다. 또한 심야주행시 LED로 밝혀지는 길은 정말 운전자에게 최고의 시야를 자랑했다.
좀 더 발전 한다면 레이저LED 기능이 탑제될것 같은 기대감 마저 들게했다.
쇼바마운트 이야기도 좀 해보자. 이건 묻지마 쇼바다 분명하다. 정말 ...........이건 말도 안나온다. 차라리 튜닝해서 바꿔야한다.
고속도로주행
1.6답게 110넘으면 뒤지는 소리가 남..내가 몰고다니는 구형 차 보다 더 심하다고 해야할 정도다.
심지어 120주행시 앞부분 쇼바마운트가 들썩이는 일도, 심하게 더 몰면 축틀리면서 피쉬테일현상 일어날것 같다능..
이 차는 딱 100만 밟는 차임... 80까지는 정말 안정적이고 조용하나 110이상 부터는 오버되는소리.
특히 120~140 주행 5분정도 하고 나면 냉매제 순환이 제대로 되지 못해 차가 오버되는 현상이 매우 심각하다.
피드백이 되지 않고 오버로 계속 주행됨...진짜 안됨...그냥 없는 기능으로 보면될듯...
정말 오버드라이빙 한번하고 자유로에서 귀신되는 줄알고 3차선 정속 주행했다능...
진짜 이 차타고 시챗어로 조진다는 말은 정말 인생 조지는 일이 생길수 있다.
진짜...주옥된다.
비닐도 안뜯음... 왜냐고? 내가 차량 출고된지 30키로째에 탄 첫 시승자라서...
실내 인테리어 및 내장제
뒷자석은 내가 탈일 없으니 모르겠고 앞좌석 열선 통풍 시트는 진짜 잘만 들었더라. 효과 퐝퐝...
마누라는 녹아남 ㅠㅠ...다음 차 살때는 열선시트 무조건 알아보고 구매해야겠다.
네비게이션 - 만도 모비스 이 호구같은거... 답이 없다.
드라이빙 - 스포츠, 에코, 노말 3가지 제공하는데 운전자 생각해서 핸들에 위치하자... 드라이빙 모드 조절하다 고속도로에서 뒤질듯...
크루즈컨트롤 - 이것도 아직 발전 많이해야함. 그냥 안쓰는게 답일 정도..
파킹시스템 - 매우 휼륭하다. 초보운전자들은 정말 신차로 뽑는다면 운전 잘배울듯
총평
장점
생애 첫 차로 매우 훌륭함.
약간의 튜닝이 있어야 좀 더 안전 할 듯.
가격대비 훌륭
안전운전한다면 정말 좋은 차
단점
이 차를 구매하는 나이대가 어린나이일 가능성이 큰데 매우조심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