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지구촌 울리는 트윗 "Pray for Korea"

노익스플로이드 2015. 8. 24. 21:24





그만해 병신드라 ㅠㅠ 

"당신이 한국인이거나 K팝 팬일 필요는 없어요. 우리는 다만 한반도의 안전을 위해 기도할 뿐입니다." 북한의 서부전선 포격 도발로 한반도의 군사적 긴장감이 최고조에 이른 가운데 한국과 전 세계 누리꾼이 트위터 '해시태그'를 통해 서로 안부를 주고받는 따뜻한 풍경이 연출되고 있다. '해시태그'는 트위터 이용자들이 관심사를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태그를 의미한다.  

 트위터코리아에 따르면 '한국을 위해 기도한다'는 의미의 해시태그 '#PrayForKorea'는 지난주 말에만 21만건 이상 트윗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한반도의 남북 간 긴장 국면을 전 세계인이 좌시만 하는 게 아닌 '우리 모두의 일'로 간주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트위터코리아 관계자는 "하루 5만건만 돼도 상당한 수준으로 간주하는데, 이틀간 21만건을 넘었다는 건 전 세계인 관심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케 한다"고 설명했다. 

'#PrayForKorea' 해시태그는 21일 금요일 오전 6시 이후 트윗이 급상승하기 시작해 이튿날 자정께는 초당 190건이 등록되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같은 트윗 상당수는 K팝 등 한류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서 비롯돼 세계 각지 외국인들에게 전파되고 있다. 

국내 트위터 이용자들은 '#WeAreFineThankYou(우린 괜찮아요, 고마워요)'라는 해시태그를 올려 이들에게 화답했다. 지난 22일 한 국내 트위터 이용자는 "모두가 우리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 단지 K팝 아이돌을 위해서가 아니라 우리 모든 시민들을 위해서 말이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처음 시작은 동남아에 거주하는 KPOP를 아주 좋아하는 사람들로 인해 시작되었다.
이 태그는 남북 대치속 한류스타의 안녕 기원하는 문구로 시작되었으며 현재 이 문구를 본 사람들은 전쟁이라도 난듯냥 한국을 위해 기도해주고 있다. 퍄.........
할...할말을 잃었습니다
[편집자 주]